직장 기획지인 면접 팁
하나
면접
앞의 준비
면접 통지를 받은 후에 당신은 무엇을 해야 합니까?
1. 빨리 검색
기업
원시
모집
광고.
이 기업의 배경 상황 (일반적으로 채용 문선 중 설명이 있다), 지원직위에 대한 요구는 무엇일까.
만약 몇 가지 다른 구직편지를 갖추고 있다면, 어떤 구직편지인지 알아야 한다. 다시 한 번 다시 한 번 살펴보고, 속셈이 있다.
2. 늦지 않도록 교통노선을 찾아라.
면접 통지를 받은 후, 통지에 교통노선이 표시되었는지, 도대체 어디에서 하차하고 환차할 것인지를 자세히 읽어야 한다.
여유 있는 시간을 남겨 탑승이나 차량을 바꾸거나 의외의 상황을 고려해야 한다.
교통에 익숙하지 않으면 노선 그림을 몸에 가지고 다니고 찾아보는 것이 좋다.
3. 서류 가방을 정리하고 필수 용품을 챙긴다.
면접 보기 전에 면접에 참가할 서류 가방을 챙겨서 정리해야 하는데, 졸업장, 신분증, 등록 사진, 만년필, 기타 증명서류 (모든 복사본 포함) 이 모두 갖추어져 있으며, 비고관들이 검사해야 한다.
일정 수량의 현금을 동반 가지고 불시의 수요를 대비하다.
4. 면접을 준비할 때의 옷과 개인 수식.
면접을 보면, 옷차림에 특별히 신경쓰지 말고, 지나치게 화려하고 화려하지만, 깔끔하고 대범하면 안 되고, 남성셔츠는 깨끗하게 갈아입어야 하고 구두를 닦아야 한다. 여성은 전위신조의 의상을 입어서는 안 된다.
어쨌든 의상은 통일을 조화시켜야 하고, 신청한 직위가 서로 일치한다.
머리를 빗어야 하고 남자는 수염을 깨끗이 깎아야 한다.
여사는 안색이 좋지 않다면 화장을 할 수 있으니, 지나치게 꾸며서는 안 된다.
또 면접 전 충분한 수면도 보장해야 한다.
면접 예절
현재 많은 기업들이 직원들을 채용할 때 인품에 대한 고찰을 중시하고 있다.
따라서 면접 때 수시로 구직자의 언행에 주의할 것이다.
어떤 행동거지가 흔히 고관들의 주목을 받을 수 있을까?
1. 면접 장소에 얼마나 일찍 도착해야 하나요?
10분 앞당겨 도착 효과가 최고다.
면접 때 늦거나 서둘러 도착한 것은 치명적이며, 30분 이상 도착해도 시간이 없는 관념으로 여겨진다.
면접 장소에 도착한 후 대기실에서 참을성 있게 기다려야 하며 조용하고 정확한 자세를 유지해야 한다.
2. 소기업들이 대기실이 없으면 어떡하지?
면접 사무실의 문밖에서 기다리다.
사무실 문이 열릴 때 예의 바르게 말했다. "실례합니다."
그리고 실내 시험관에게 자신이 면접을 보러 왔다고 밝혔으니, 경솔하게 침입해서는 안 된다.
만약 직원이 당신에게 면접 장소와 시간을 알려 준다면 감사를 표해야 합니다.
3. 면접실에 들어가서 바로 앉을 수 있을까?
시험관이 당신에게 앉으세요.
앉은 뒤 의자에 기대지 말고 허리를 굽히지 말고 허리를 곧게 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오히려 딱딱한 인상을 남길 수 있으니 자연스럽게 허리를 펴야 한다.
4. 시험관과 이야기를 나누면 상대방을 시종일관 주목해야 하는가?
이것은 필요하지 않으니, 물론 무심코 사방을 두리번거리지 않을 것이다.
대화를 할 때는 자연스러워 보여야지, 평소에는 어떻게 다른 사람과 대화를 나누는 것인지, 어떻게 하면 된다.
5. 면접 끝나고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일어서서 시험관에게 감사를 표하다.
면접실을 나서면 문을 열고 돌아서서 고관에게 인사를 하고 다시 한 번 감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살며시 문을 닫는다.
면접 겁 극복
1. 평소심으로 면접을 제대로 대할 것이니 좌절의 마음의 준비를 잘 해야 한다.
설령 면접에서 한 번의 실패로 영웅을 논하지 마라.
2. 채용기관과 자신에 대한 정확한 평가를 받고 자신이 이 일을 감당할 수 있다고 믿는다.
"반드시 이길 자신이 있는 것은 아니다. 반드시 질 자신이 없다."
3. 옷의 등급을 적당히 높여 깔끔하게 입고 자신의 이미지를 바꾸고 자신감을 증강시킨다.
4. 면접 전에 심호흡을 몇 번 하면 마음이 많이 가라앉고 용기도 배가된다.
5. 주고관과 만났을 때 상대방과 친근한 눈빛과 대화를 하면서 긴장감을 해소해야 한다.
마음속에 초청자와 평등한 관계를 이루다.
마음이 두렵다면 상대방의 기세에 의해 압도적인 느낌이 들 때 용기를 내어 상대방과 시선을 교류하고 긴장이 풀리면 자신의 구직 주장을 표명한다.
6. 긴장된 국면이 생기면 자조해 주며 자신의 감정을 털어놓으면 편해진다.
7. 스트레스가 클 때, 도움을 빌려 초빙자의 복식, 언어, 몸의 단점을 발견해 자신의 심리적 우세를 높이면 자각적으로 자신감을 높일 수도 있고, 질문에 대답할 때도 자유자재다.
8. 상대방과의 대화가 간격할 때, 서두르지 마라. 오히려 자신의 생각을 남겨 두는 공간을 꽉 잡고, 상대방을 냉정하게 느끼게 한다.
9. 질문에 대답할 때 긴장하면 말을 더듬거나 말을 더듬어주거나 말이 빠를수록 긴장이 심해질 수 있다. 이때 가장 좋은 방법은 자신의 말을 느린 속도를 느려가는 것이고, 한 글자로 또렷하게 뱉고 속도를 늦추고, 기분이 긴장되지 않는다.
어미 발음도 가중할 수 있고, 느린 목소리로 긴장을 완화시킨다.
10. 시험장에 들어서면, 주고관을 볼 때, 일부러 큰 소리로 예의 바른 말을 하고, 선성쟁을 하면 긴장한 마음이 자연스럽게 사라진다.
- 관련 읽기
- 즉시 뉴스 | FILA 는 중망 독점 트레이닝 슈즈 공식 파트너가 되었다
- 즉시 뉴스 | ‘ 왁자지껄 ’ 광환 뒤에는 비바람이 오고, 부추는 베어낸다
- 즉시 뉴스 | 모사 의 업적 은 예상 치 못한 Zara 가 퇴세 를 전환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 즉시 뉴스 | Vetements 창시자 이직 후 파리세가를 리즈로 데려올까요?
- 즉시 뉴스 | 운동화 전매 사업이 불타오르고 상반기 세 조화 거래 플랫폼 융자 초과 10억 원
- 패션 브랜드 | NATIVE SONS X Sacai 2019 신규 네임 프리미엄 시리즈 발매
- 패션 브랜드 | Lucien Pelllat -Finet X 요정 포켓몬 연명 니트 시리즈가 풀려 색채
- 즉시 뉴스 | 특설 회사 발전 공급 체인 의류 브랜드가 자신의 부족함을 의식하고 있다
- 즉시 뉴스 | 국내 주요 의상 브랜드 상반기 실적 총괄
- 즉시 뉴스 | 국내 주요 의상 브랜드 상반기 실적 총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