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채권주 `이익 `은 어디에서 `좋아요 `가 어디에 있는가

2016/10/16 21:48:00 27

채권주주식시장시세

중국 경제의 성장이 감속되어 우리는 비관적일 필요가 없다.

정부의 정책은 성장과 구조조정 사이에 일정한 균형을 취하고 양자 모두 소홀히 해야 한다.

우리는 현재 경제 하행이 어느 나라처럼 경제가 하행할 때 경제조정을 할 때 정부가 더 유리한 일을 할 수 있고, 국기업개혁도 앞으로 추진할 수 있다.

국기업의 고액부채는 하루 사이에 형성된 것이 아니라 우리 거시경제 주기의 산물이다.

일반적으로 경제가 거시적인 경기 상행 시기에 기업의 자금 회전 속도가 빨라지고 부채율이 하락한다.

반면 경제가 거시적인 경기 하차기에 기업의 주문이 떨어지고 자금 회전 속도가 떨어지면서 부채율이 상승했다.

우리나라 경제는 2003년 하반기부터 10년 가까운 경기 상승기에 접어들어 기업의 부채율이 비교적 큰 폭으로 떨어지고, 국기업도 예외가 아니다.

그러나 2012년 이후 우리 경제가 새로운 경기 하차기에 접어들어 기업 부문의 부채율이 더 떨어지지 않았고, 국기업의 부채율이 크게 상승했다.

지렛대는 지난해 중앙경제회의가 올해 확정된 중점적인 업무 중 하나였지만, 지렛대를 어떻게 가든 정책제정자든 학자든 의견은 아직 일치하지 않았다.

많은 사람들이 화폐 발행이 지렛대 가는 관건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1929년 대소황이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경험 교훈은 경제 하행기 과도하게 화폐 발행이 경기의 하향을 초래할 것이다.

또,컨트롤

화폐 증량

통장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 특히 현성과 잠재적인 은행 악장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

국민기업의 빚 상승은 처음이 아니다.

1997년 아시아 금융위기 이후 우리 경제는 6, 7년의 경기 하차기에 접어들어 공기업 채무가 급격히 상승했다.

당시 은행의 나쁜 빚은 우리나라 GDP 의 4분의 1에 달했으며 상황이 지금보다 훨씬 심각해졌다.

우리나라 정부는 과감한 조치를 취해 4대 국유 자산 관리회사를 설립하여 각각 4대 국유 은행의 나쁜 빚을 수용하고, 나쁜 빚을 자산관리사가 보유한 국기업의 주식으로 바꾸었다.

이 같은 채를 통해 주식 회전 조작을 통해 은행과 국기업이 모두 경장으로 출전하고, 경제 전체의 지레율도 크게 감소했다.

나중에 보면 이번 채권은 우리나라 경제가 2003 -2012년 고속 성장에 탄탄한 기초를 다졌다.

사실상 그동안 경제가 높아 4대 자산관리사들이 보유하고 있는 국기업자산자산이 크게 평가절상했다.

우리나라의 현재

경제력

1997 -2002년 때보다 수배나 컸지만, 경제 주기로는 현재의 경기와 당시의 경기 하행은 본질적으로 동일한 것이다.

경기의 하행은 결코 무섭지 않다. 경제체의 자체 조절에 필요한 수단이다. 인간은 열로 체내의 세균을 이겨내야 한다.

이전 구조조정은 빚으로 기업의 과도한 부채를 청산할 수 있는 방안이다.

이전 조정과 달리, 이번 조정은 국기업의 혼개와 공봉대 2대 임무를 결합해 빚 계기로 국기업의 혼개율과 지렛대의 하락을 추진할 수 있다는 것이다.

2003 -2012년 기간의 초과 성장 덕분에 우리 나라는 해양의 국민저축을 축적했고, 그 저축량은 이미 세계 총저축의 40%에 달했다.

대부분의 저축은 주민과 기업의 소유를 위해 어떻게 이런 저축을 잘 쓰는지 현재와 앞으로 비교적 오랜 기간 동안 우리 나라가 진지하게 대해야 할 문제이며 일본은 지난 세기 80년대 경력은 전차의 거울이다.

이 문제에 직면하면 답은 저축을 안정적인 수입류로 바꾸는 것이다.

국기업의 혼충은 이 목표를 실현하는 수단 중 하나이며, 빚이 주식을 이룬 데 좋은 계기를 제공했다.

이전 조정에서 국유 자산관리사가 주요 역할을 맡았지만 이번 조정에서 이 역할은 민간 자본이 맡을 수 있다.

정부 는 민간 자본 의 자산 관리 회사 를 설립하여 은행 에서 착리 하는 것 을 허용 할 수 있다

국유기 채무

자산관리사가 보유하고 있는 국기업의 지분으로 바꾸어 일부 나쁜 빚에 대해 은행이 일부 채무를 검토할 수 있다.

채권전주 형식으로 국기업의 혼변은 일화삼조의 조치로 국기업개혁을 추진하면서 경제의 지렛대를 낮추고 민간자금을 위한 투자 기회를 제공했다.

채권주의 저항력은 두 가지에서 우려할 수도 있다. 하나는 국유자산유실이며, 또 하나는 국기업이 경영 부실을 책임질 필요는 없다.

첫번째 우려에 대비해 빚 전주 조작은 공개와 투명해야 한다. 은행은 국기업채무를 박탈할 때, 경가 방식으로 채무를 민영자산관리사에 양도하는 것이 좋다.

국유든 민영이든 기업의 자산은 결국 사회에 속한다. 자산의 속성을 지나치게 강조하는 것은 무익하다.

두 번째 우려는 우리 기업의 경영 불선은 과거의 실수로 인한 것이기 때문에 사회적 침몰 비용을 혼신하고 국기업의 회사 치리 구조를 섞어 고치는 것이 금후 실수를 막는 관건적인 조치다.

이에 따라 채권주식은 국기업이 모든 제도 개혁을 혼합하는 중요한 계기다.


  • 관련 읽기

A 주가 계속 3000시에 헤매다가 언젠가 달명을 지킨다

업종 주식 시장
|
2016/10/14 15:52:00
15

채권의 열기 아래: A 주 그리고 일정한 상승 공간

업종 주식 시장
|
2016/10/14 15:20:00
17

거시적 조정 복잡성 증가 현재 A 주식은 일시적으로 ‘ 내우 ’ 가 없다

업종 주식 시장
|
2016/10/13 20:26:00
22

주식 시장은 떨어질 필요가 없다. 상승 기회에 바로 입수할 필요가 있다

업종 주식 시장
|
2016/10/12 17:37:00
19

Gap 주가가 의외로 15% 폭등하면서 성공적으로 이어질 수 있을까?

업종 주식 시장
|
2016/10/10 17:05:00
36
다음 문장을 읽다

널빤지 시세 재현 A 주 진폭이 역사 저점으로 떨어졌다

지난 몇 년 동안을 돌이켜보면 풍수가 돌아가고, 돈벌이 방식이 돌아가면서 정책, 개념, 자금 지렛대 등은 변함없이 실적 요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