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조 왕자 이녕이 경기장을 떠나는 전설은 여전히 이어지고 있다
1989년 이녕은 온몸의 영예를 띠고 조금의 아쉬움도 함께 체육계를 떠났다.
그러나 이후 20년 동안 이녕이라는 이름은 스포츠 무대에서 없어진 적이 없다. 그는 체조 국제 심판을 맡으며 체육용품 회사를 창립하는데 ……
20년 동안 체조대 위에서 춤추는 왕자는 이미 늙었지만 그의 전설은 계속 이어졌다.
로스앤젤레스의 경연은 1980년대 세계 우수한 체조 선수가 많지만 ‘왕자 ’라고 불리는 사람은 이녕 한 사람뿐이다.
체조는 난이도가 되고 혁신적으로 미감을 추구하는 경기 종목에서 이녕은 ‘왕자 ’가 갖춰야 할 전부를 갖추고 있다.
이녕은 스포츠 세가의 출신이 아니다.
음악교사 아버지는 애초에 아들을 성악인재로 키우고 싶었다. 당시 이녕은 성악도 열심히 했다.
너무 진지한 것이 틀림없다. 7세 샤오리는 이미 노래를 너무 많이 불러서 성대 손상을 입었다.
휴양 성대에서 이녕은 체조에 빠져서 세계적으로 체조 왕자가 늘었다.
1982년 제6회 체조 세계 선수권대회에서 이녕의 눈부신 별빛이 세계를 놀라게 했다.
전 세계의 매체와 관중들은 동방 체조 왕자의 출세를 보고, 전 7개 종목 경기에서 그는 좌천군을 휩쓸고 좌석의 세세로 자유체조, 안마, 링, 높이뛰기, 철봉과 개인 전능이 여섯 개의 금메달 주머니를 품에 넣었다.
1인당 1회 경기에서 7개 종목의 6종목은 체조 역사상 공전의 기적을 창조하였으나 지금까지 이 기록을 깨는 사람이 없다.
1982년 6종 우승의 놀라운 일이 발생한 이후 1984년 로스앤젤레스 올림픽에서 그가 우승을 할 수 있다는 의심은 없었다. 다만 몇 개의 금메달을 받을 수 있는 문제일 뿐이다.
한창 운동의 최고봉인 이닝은 자유체조, 안마와 고리의 금메달을 수없이 받아 미국 캘리포니아대학의 체조관에서 3차례나 울린다.
무대에 서서 오성홍기가 천천히 떠오르는 모습을 보고 이녕은 눈물을 흘리지 않도록 두 눈을 감고 있는 모습에 아직도 많은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서울의 고별은 이녕 17년 운동 생애 중 106개의 체조 중대한 경기를 이긴 금메달을 이룬 이 성취는 지금까지 대체할 사람이 없다.
이녕은 정상에서 6년 동안 서 있었다.
그러나 영웅이라도 만년 때 체조 왕자에게 이녕은 자신의 운동의 절정에 대해 조용히 떠나고, 퇴역의 문제는 피할 수 없다.
그러나 새로운 영군 인물이 나타나지 않았을 때 이녕의 퇴각과 불퇴는 중국 체조에 관해서는 중요하다.
재삼, 25세 리닝은 결국 일반선수로 중국 체조팀에 머물러 서울올림픽을 출정했다.
경기체육은 잔혹한 것이며 4년 전과 비교하면 이녕 부상이 재발하며 경기 상태가 이미 하락했다.
그러자 서울 올림픽에서 염료가 꽤 노후한 이녕을 보고, 뛰기 경기에서 그는 땅에 겹겹겹이 앉아 링 경기에서 그의 발은 매달렸다.
그러나 실수 이후 이녕은 담담한 미소를 짓고 자신의 체조 생애에 이르렀다는 것을 깨달았다.
서울의 패배는 이녕에게 깊은 아쉬움을 남겼지만 이번 실수로 이녕 휘황한 체조 생활을 감출 수 없었다.
1999년 이녕은 권위 있는 국제체육기자협회에서 20세기 세계 최고의 선수로 평가해 100년 만에 25명, 이녕의 이름과 구왕 베리, 권왕, 비인 조단이 함께 세계 스포츠 역사에 나섰다.
또 다른 이녕 이녕 리닝의 은퇴는 중국 체조를 천재 선수를 잃게 했으나 중국 체육계에 비범한 실업가 하나가 더 늘었다.
은퇴 후 이녕은 체조 사업에 힘을 바치면서 의연히 상업에 뛰어들었다.
먼저 중국 광동 헬리보그룹 사장보조를 맡았고, 이어 이녕스포츠산업 유한책임회사를 창설했고, 이제는 집집마다 알려진 ‘이녕운동복 ’이라는 명품이다.
스포츠에서 비롯된 정신으로 리닝은 국내외 스포츠 사업을 적극적으로 지지하고 있다.
베이징 신오의 과정에서 이녕사는 열심의 스폰서였고, 신오의 성공에 이어 이닝은 여전히 여전히 중국 스포츠 사업의 발전을 추진하고 있다.
이녕은 “개인적으로 스포츠로 유명하고, 스포츠로 사업이 성사되니 최선을 다해 체육에 보답할 것이다 ”고 늘 말했다.
1990년 아시안게임 중국 대표단을 협찬하는 계기로 이녕사는 스포츠 경영 업무에 투신해 중국 체육용품 브랜드 경영의 선천을 열었다.
1992년 바르셀로나 올림픽'이녕메달'은 중국 체육대표단 전용 수상 장비로 선정돼 중국 선수가 올림픽에서 외국 스포츠 브랜드 의상을 입은 역사를 종료했다.
이후 3회 올림픽 연속 리닝은 중국 올림픽 대표단의 수상 장비로 부상했다.
2001년 이후 이녕사는 중국 체육계의 협력이 전면적으로 확대되어 체조, 탁구, 사격, 다이빙, 배드민턴 등 12개 종목운동대를 협찬했다.
이런 비즈니스 협찬은 있지만, 이녕은 중국 체육 발전을 지지하는 과정에서 공익성 활동이 큰 비율을 차지하고 있다는 점도 국가 체육총국 관계자의 인정을 받았다.
■ 전설이 세계로 거듭난 이녕 20세기는 중국인들에게 평범하지 않은 한 세기.
그간 우리의 조국은 천지를 뒤덮는 변화가 일어났다.
중국 체육계의 일원으로 이런 변화를 증명하는 것이 다행이다.
10년간의 발전을 거쳐 ‘이녕 ’은 이미 중국 스포츠의 첫 브랜드가 되었지만, 이녕의 마음속에는 줄곧 먼 꿈을 꾸고 있다. “우리는 중국의 ‘아디와 나이크 ’뿐 아니라 언젠가는 세계의 ‘이녕패 ’가 될 것이다. 세계적인 스포츠 브랜드가 될 것이다.”
1999년 이녕사는 독일에서 열린 세계 스포츠박람회에 참석해 중국 스포츠 상품이 유럽 시장에 진출하는 첫걸음이다.
4 년 전 아테네올림픽, 이녕사와 스페인 농구협회가 계약을 맺고 스페인 남녀 농구팀이 2004 -2008년 지정 운동장비 스폰서, 리닝의 표지는 아테네올림픽 및 이후 4년 스페인 남녀 농구팀의 경기에 등장했다.
지난 2006년 스페인 남바구니가 세계 선수권대회의 우승 수상 무대에 오른 가운데 ‘이녕 ’의 이름도 다시 밝게 빛나고 있다.
이외에도 이녕사는 중국 스포츠 대표단을 위해'금수중국 '시리즈와'극광화' 시리즈를 디자인했다.
아테네의 경기장에서 중국 건아는 금수중화 (금수중화) 를 걸쳐 한 번에 수상대에 오르며 이녕은 또 한 번 국제 브랜드와의 대결에서 세계의 주목을 끌었다.
이번 베이징올림픽에서는 이녕이 독일 유명스포츠 브랜드와의 경쟁에서 좌절을 당했고 베이징올림픽위원회가 선택한 일곱 번째 협력 파트너로 한 번 자신의 집 입구에서 절호의 기회를 놓쳤다.
그러나 이녕은 조금도 낙심하지 않았다.
다만 이녕은 지난 3일 중앙방송국 스포츠 채널과 계약을 맺고 2007년 -2008년 방송된 코너 및 경사프로그램의 MC와 기자가 출시될 때 이녕메달 의상이 필요하다.
이어 이녕은 또 아르헨티나 남자 농구, 아테네올림픽 남자 농구 챔피언은 이녕 두루마기를 걸치고 올림픽 타이틀을 밟았다.
사실 베이징올림픽의 스폰서가 되지 않았지만 베이징올림픽에서 이닝은 여전히 자신만의 ‘올림픽 대표 팀 ’을 만들어냈다. 그중에서도 중국 사격대, 체조팀, 다이빙팀, 탁구팀을 포함했다.
베이징 올림픽에서 이 챔피언들의 에너지는 이녕의 별빛으로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다.
- 관련 읽기
- 패션 브랜드 | Lebron 17 신발 전신경경경대홍 배색이 풀려 눈길을 끌었다
- 유행화 | 클라크스 엑스 Ronie Fieg 2019 가을 겨울 연승화 시리즈 발매 상세 발표
- 패션 브랜드 | Nike Shox B4 카트 올스타전 백홍 배색 신발 국내 발매~
- 겉감 | 방직 의류 업계 전기상 생방송 양성반이 훌륭하게 끝나다
- 겉감 | 우리나라는 방직업 일대의 투자와 발전을 빠르게 추진할 것이다
- 겉감 | 메중방 연합은 물가 오국 간 방직 의류 산업과 협력할 것이다
- 회사 뉴스 | 고표준 고규격!레이스 유니버설 낙찰 공신부'2019 스마트 제조 시스템 해결 방안 공급자'종목
- 회사 뉴스 | 원두에서 산업 사슬을 형성하여 지속적으로 폐쇄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고, 당스™ 환경 생활 이념을 맹세할 선봉자
- 업종 종합 서술 | 미중 무역 분쟁 중, 세계 무역 기구 는 통상 미국 으로 편향 된다
- 업종 종합 서술 | 미국 인터넷 GDP 는 10% 에 비해 공헌도가 제조업에 육박했다